본문 바로가기
Health & Beauty/척추측만증

척추측만증 수술 환자 수영 후기, 왜 지금 수영 시작했을까?

by 다나리 2022. 1. 10.
반응형

안녕하세요 여러분~
모두들 알다시피 제가 십대에 척추측만증 수술을 했잖아요? 궁금하시다면 이전 글 참고해주세요 !!

제가 요즘 근황을 잘 올리지 않았지만 그간 취업하고 직장 잘 다니며 평화롭게 잘 지내고 있습니다.
척추 건강도 대학생 때랑 비슷하다 여겨질 정도로 많이 많이 좋아졌어요.
평생에 걸쳐 무리하는 데에 따라서 좋아졌다 나빠졌다 하나봐요. 관리가 꾸준히 필요합니다 ㅠㅠ
아무튼, 건강적으로 거의 리즈를 찍고 있는 것 같아요!
체력을 잘 길러야죠 ㅎㅎ


저는 그동안 척추 운동으로 홈 트레이닝도 했다가, 러닝도 꾸준히 하면서
최근엔 새로운 운동으로 수영을 시작했어요 ㅎㅎ
척추측만증에 어떤 운동이 좋은지 궁금하시죠?
수영은 저 병원 다닐 때도 의사들이 추천한 운동으로 척추에 아주 좋은 운동입니다.
그동안 하려고 했는데 코로나 때문에 망설이다가 2022년 새롭게 등록을 했습니다.

근데 수영 처음 한 날부터 허리에 아주 좋다는 걸 느꼈어요.
허리와 팔다리를 자유롭게 써야하는 운동이라 굉장히 역동적으로 몸이 움직이는 걸 느꼈고,
한마디로 그동안 경직되어있던 허리가 풀리는 느낌이었어요..
수영 시작하고나니 허리가 크게 좋아진 느낌을 받았습니다!
이제 수영 꾸준히 하려고용 너무 좋네요.
저한테는 코로나보단 허리아픈게 더 무섭거든요… 최대한 자주 해볼생각입니다!

어렸을때도 수영 배웠었는데 그때에 비교하면 수술 후인 지금 운동 신경이 확 떨어졌어요. 물 안에서 발차기하는것도 너무 힘들더라구요
그런데 그만큼 운동 효과가 좋았던 것 같아요.

척추 수술 하신 분들께 수영을 강력 추천합니다 !!

한가지 걱정은 몸에있는 수술 흉터때문에 공동시설에서 옷벗기가 꺼려졌는데,
그냥 다닙니다.. 뭐 어쩌겠어요 ㅎㅎㅎ아무도신경안써요

2022년에도 건강하고 행복하세요~~~
저도 틈날때마다 건강해졌는지 올려볼게요 ㅎㅎ사실 소식이없을수로 더 건강한 것…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