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ealth & Beauty/Review

피부과에서 영양수액 맞고 실비보험 청구 받은 후기

by 다나리 2024. 4. 9.
반응형

얼마 전에 너무 피곤한 날이 있어서 점심 시간을 이용해서 회사 근처 병원에서 영양수액을 맞았습니다.

피부과였는데 의사선생님이랑 상담 받고 주사 대신에 영양수액을 맞기로 했어요.

 

카운터 직원분께서 실비보험 받으실 수 있는데 서류 준비해줄지 물으시더군요.

저는 수액이 보험되는지는 몰랐는데 받겠다고 했습니다.

 

<피부과에서 영양수액 맞은 후기>

- 총 소요 시간: 약 1시간. 빨리 맞으면 30분~40분으로 단축할 수 있는데 통증 있을 수 있음.

- 주요 성분: 정확히는 설명 못 들었는데 여러 비타민과 글루타치온 등등 다 포함되는 수액이라고 하더군요.

- 비용: 약 10만원

- 보험 청구 가능. 약 70% 보험비 환급 받음.

- 효과: 매우 좋았음. 진짜 피곤했는데 피곤이 좀 가셨고 나머지 하루를 정상적으로 버틸 수 있었어요.

 

저는 다른 포스팅을 보면 아시겠지만 매일이 골골대는 사람이기 때문에 이런 응급 처치들이 때론 필요합니다. 그래서 피곤할 땐 버티는 것보다 점심시간을 이용해서 1시간 동안 수액 맞는 게 매우 좋은 방안인 것 같더군요. 저같이 체력 약한 사람이 회사 생활을 지속하려면 때로는 수액이 필요한 듯 해요.

 

그리고 수액이 보험 청구가 되는지는 몰랐는데요, 제가 간 병원은 해주더라구요. 병원마다 다를 수는 있을 것 같아요. 다른 병원은 그냥 수액 치료 받을 때 보험 서류 안 챙겨줬거든요. 

 

직장인들 많은 건물에 보시면 이런 수액 치료 해주는 병원 많습니다. 저처럼 에너지 딸리고 체력 방전 되면 밥 대신 수액을 선택하는 직장인분들이 계신가봐요. 무슨 질병에 걸린 건 아니지만 어딘가 일할 기운이 없는 날 있지 않나요. 이럴 때 저는 간간히 병원 찾아가서 치료를 받으려 합니다. 한의원도 되게 많던데 점심시간에 짬내서 치료 받으면 몸이 좋아질 둣 해요.

 

저는 글루타치온만 단독으로 맞아도 효과 있던데 이때 피부과에서 맞은 영양 수액도 빠르게 몸이 회복하는 느낌이 있었어요. 글루타치온 주사는 정말 피부에 효과가 있는 느낌이라면, 피부과 영양수액은 피로회복에 더 직접적인 효과가 있는 느낌이었습니다. 컨디션이 괜찮을 때는 글루타치온만 맞고, 이때처럼 피곤해서 죽을 것 같을 때는 영양수액을 맞아야 할 것 같아요.

 

돈버느라 잃은 건강, 다시 돈써서 메워야 계속 돈 벌 수 있는 것 같아요. 짧은 인생이지만 제가 깨달은 진리입니다. 그렇지 않으면 건강과 돈을 바꾸게 되는 것 같습니다. 저는 앞으로도 계속 좋은 주사 맞고, 좋은 거 먹으면서 피로를 자주 풀면서 살려고 합니다. 

 

 

 

반응형